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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 NOT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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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245개의 보도자료가 있습니다.

No. 245

콘텐츠 비즈니스의 모든 것이 한자리에…‘2019 창창한 콘페스타’ 개최


나의 콘텐츠가 비즈니스가 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거나 2019 콘텐츠 트렌드의 전망에 대해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카카오가 후원하는 ‘2019 찾아가는 창창한 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할 ‘창창한 콘페스타’가 오는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의 주요 트렌드를 소개하고 실제 콘텐츠 제작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2019 찾아가는 창창한 콘서트’는 지난 3월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7개의 도시를 찾아가 지역의 창작자들에게 보다 직접적으로 영감을 전한 것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올해 ‘창창한 콘페스타’는 스타트업콘 2019와 함께 개최되어 창업, 창직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은 물론 스타트업 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주제의 토크 콘서트로 꾸며질 예정이다. ‘Trend X Content X Business'라는 슬로건 아래 창창한 콘서트 참석자들이 특히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진 미디어, 영상 분야의 트렌드와 콘텐츠, 그리고 비즈니스의 관계를 조명한다.

본 행사에서는 7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유명 영화감독과 국내 1위 MCN 기업 샌드박스 네트워크 이필성 대표가 ‘미디어 콘텐츠, 트렌드와 변화에 반응하라’라는 주제로 미디어, 영상 콘텐츠 분야의 트렌드와 비즈니스 노하우에 대해 심도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수많은 영화에서 조연과 주연을 넘나드는 역할을 수행한 국민배우와 두뇌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에서 뇌섹남으로 출연한 카이스트 출신 크리에이터가 함께 참석해 풍성하고 흥미로운 자리를 꾸며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창창한 콘페스타'는 콘텐츠 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참가 관련 신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또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가능하다.




일간스포츠 이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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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16 더보기
No. 244

콘진원, ‘콘텐츠임팩트 창의랩’ 교육생 24일까지 모집

- 첨단 감성인식 기술과 콘텐츠 제작, 서비스 기획 결합한 창작자·개발자 대상 교육
- LG전자, KAIST 등 협력기관으로 참여…전문가 멘토링, 프로젝트 수행비 지원


뇌파, 심전도 등 첨단 감성인식 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한 신규 콘텐츠 제작, 서비스 기획 등에 관심 있는 창작자 및 개발자를 위한 교육과정이 신설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콘텐츠임팩트 창의랩>에서 운영하는 ‘(Content x Emotion) 콘텐츠, 공감하다’ 프로젝트 교육과정(이하 공감 프로젝트)’교육생을 모집한다.

‘공감 프로젝트’는 뇌파(EEG), 심전도(EKG), 근전도(GSR) 등 생체신호와 안면인식, 음성인식, 텍스트 인식 등 멀티모달(multi-modal)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감성적 특성을 반영한 공감형 콘텐츠 및 서비스를 창작․기획․개발할 수 있는 융복합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첨단 감성인식 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콘텐츠나 서비스를 구현해보고자 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서비스 기획자, 스타트업, 문화기술 개발자/연구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교육비 전액 무료…현업 전문가 멘토링, 프로젝트 수행비 지원 등 혜택 제공 

 교육생 모집은 1개 지정주제와 3개 자유주제 등 총 4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지정주제는 ‘로봇 기반 감성인식 콘텐츠 창작 또는 서비스 기획․개발’로 LG전자가 개발한 홈로봇 클로이를 활용해 진행된다. 자유주제는 ▲게임, 음악 등 장르별 콘텐츠 창작 ▲이용자 감성특성을 반영한 콘텐츠 기반 신규 서비스 플랫폼 기획․개발 ▲바이오피드백 측정 기반 리얼타임 미디어아트(조명, 사운드 등)이며 이외에 교육생이 희망하는 분야를 추가할 수 있다. 


‘공감 프로젝트’는 감성인식 데이터 활용을 기반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만큼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동안 ▲뇌파 ▲심전도 ▲근전도 등 생체신호를 측정하는 방법과 ▲안면인식 ▲음성인식 ▲텍스트 등을 활용해 이용자의 감성을 시스템에 입력하는 방법 등 구체적인 감성인식 기술을 집중 학습하게 된다. 


▲LG전자 ▲KAIST 뉴로경영랩 ▲상명대 감성콘텐츠기술연구소 ▲서강대 아트&테크놀로지학과 등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하는 이번 ‘공감 프로젝트’에는 ▲황민철 상명대 교수 ▲박병호 KAIST 교수 ▲최용순 서강대 교수 등 학계 인사들뿐 아니라 박외진 ㈜아크릴 대표이사 등 쟁쟁한 업계 전문가들이 강사 및 멘토진으로 나서 감성인식 기술 교육, 프로젝트 기획, 최종 결과물 제작 과정 전반에서 교육생들을 도울 예정이다. 


강의, 멘토링, 협업 프로젝트 등 총 12차시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전액 무상으로 이뤄지며 프로젝트팀 당 최대 1천만 원 이내의 수행비용, 교육기간 중 콘텐츠인재캠퍼스 보유장비 무료 이용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 24일까지 온라인 접수, 면접 통해 50명 선발 … 콘텐츠 융복합 인재 찾는다 

 

 콘진원은 10월 24일 오전 10시까지 콘진원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으며 면접평가를 거쳐 총 50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서류접수 시 지원서와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되고, 관련 문의 사항은 콘진원 인재양성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콘진원은 2017년 시범과정을 시작으로 3년 간 <콘텐츠임팩트> 과정을 통해 국내외 기관, 기업, 창작자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한 선도형 융복합 전문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 지난달에는 올해 교육과정에 참여한 30여 명의 교육생이 세계 최대의 융복합 콘텐츠 행사인 아르스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에 참가해 AI·VR·AR을 활용한 공연·전시를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는 등 글로벌 무대에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뉴스웨이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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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15 더보기
No. 242

2019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9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의 우수 기업들을 모아 10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STAND UP! START UP!'을 슬로건으로 내건 행사는 창업 초기 콘텐츠 기업이 실질적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판매경로와 홍보 프로모션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게임, 애니메이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웹툰 등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강소기업의 상품을 온·오프라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VR·AR 기술을 이용해 한 번에 3개 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언어교육 콘텐츠 상품과 가상으로 신체를 탐험할 수 있는 상품 등 첨단 기술을 응용한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기다린다.

콘진원은 위메프와 손을 잡고 이번 달 1일부터 31일까지 5주간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일~12일은 서울 종로구 쌈지길에서, 13일은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트리움'에서 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도 마련한다.

콘진원은 창업 3년 이내 콘텐츠 기업들이 시장 진입 발판을 마련하도록 아이디어 상품화 비용과 유통 등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콘텐츠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연합뉴스 이웅 기자 abullapi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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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10 더보기
No. 241

콘텐츠진흥원, '콘텐츠임팩트 창의랩' 교육생 모집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임팩트 창의랩에서 운영하는 '다빈치 프로젝트 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다빈치 프로젝트는 미디어아티스트, 문화기술 개발자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융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첨단 과학기술 산출물을 새로운 콘텐츠 형식으로 구현해보고자 하는 미디어아티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 관련분야 전공자, 문화기술 개발자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7일 오전 10시까지 콘텐츠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받는다. 면접평가를 거쳐 모두 50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서와 포트폴리오를 서류접수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콘텐츠진흥원 인재양성팀으로 하면 된다.

강의, 멘토링, 협업 프로젝트 등 모두 12차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전액 무상으로 이뤄진다. 프로젝트팀 당 최대 1000만원 이내의 수행비용, 교육기간 중 콘텐츠인재캠퍼스 보유장비 무료 이용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우수 프로젝트팀에는 해외 전시와 국내 쇼케이스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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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02 더보기
No. 240

넥슨, ‘네코제8’ 참가 아티스트 대상 오리엔테이션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28일 8번째 ‘네코제(넥슨콘텐츠축제)’ 참가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주요 프로그램과 준비사항을 안내했다.

경기도 성남시 판교 사옥에서 열린 오리엔테이션에는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아트워크 등 총 네 개 분야에서 선발된 유저 아티스트 80여 명이 모여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네코제8 참가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 현장. <사진제공=넥슨>


이번 네코제8 참가 아티스트에게는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인 ‘넥슨포럼’과 작년 10월 업무 협약을 맺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의 참가 기회를 각각 제공한다.

넥슨은 네코제 프로젝트 일정, 창작물 검수 가이드라인, 참가자 혜택 등 안내 교육을 진행한 뒤 마지막 순서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열고 메이플스토리 인형(돌의 정령), 워터볼, 아케인리버 OST CD 등의 네코제 상품을 선물했다.

네코제는 지난 2015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8회째를 맞는다. 유저 아티스트들이 넥슨 IP(지식재산권)를 재해석해 만든 인형, 소설, 액세서리, 피규어 등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게임업계 유일의 오프라인 콘텐츠 축제다.

네코제8은 오는 11월 30일과 12월 1일 이틀간 경기도 성남시 판교 사옥에서 개최된다.




매일경제 안희찬기자 chani@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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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01 더보기
No. 238

에이로봇, 내달 1일부터 체험형 로봇전시 '에디, 로봇별 대모험'


▲ 로봇 콘텐츠 전문 기업 에이로봇은 내달 1~1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DMC 홍보관에서 체험형 로봇 전시 '에디(EDIE), 로봇별 대 모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에디, 로봇별 대 모험'은 서울산업진흥원(SBA) 주최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융복합콘텐츠 시연 지원사업' 지원을 받아 제작됐다.

이번 전시는 인공지능 로봇기술과 인터렉티브 디지털 아트를 융합한 형태로 그동안 눈으로만 보던 로봇 전시와는 달리 관람객과 로봇이 1:1로 짝을 이뤄 콘텐츠를 즐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감성 로봇 에디와 함께 외계 행성 플래닛 D(Planet D)로 탐험을 떠나는 내용으로 다양한 시나리오에 맞춰 관람객이 직접 주인공으로 콘텐츠의 일부가 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의 형식을 차용했다.

관람객은 입구에서 로봇을 지급받아 디지털아트 콘텐츠로 꾸며진 전시장 내부를 돌며 인터렉티브 게임을 비롯한 전시물들을 향유하고, 퇴장하며 로봇을 반납하게 된다.

에이로봇 관계자는 "관람객과 로봇 사이의 직접적이고 능동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전혀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로봇 에디를 개발한 한재권 한양대 로봇공학과 교수는 "4차 산업 혁명에 걸맞은 과학과 예술이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전시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전시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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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30 더보기
No. 237

콘진원, 라디·신인 뮤지션들 협업 신곡 소개 ‘뮤직 캠프 66’ 쇼케이스 성료

24일 프로젝트 앨범 발매…톡톡 튀는 신선한 음악으로 음악팬 귀 사로잡아



유명 뮤지션들과 미래의 스타를 꿈꾸는 신인 뮤지션들의 협업이 완벽한 공연으로 마무리되며 열린 음악 창작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지난 9월 26일 한남동 스트라디움 공연장에서 열린 창작 및 협업가치를 지향하는 ‘Music Camp 66 : 새로운 음악의 가능성(이하 뮤직 캠프 66)’의 쇼케이스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 프로듀서 라디-신인 뮤지션 16인 콜라보, 신선함과 완성도 모두 잡은 무대 선보여

뮤직 캠프 66 쇼케이스에서는 싱어송라이터의 역량을 갖춘 총 16명의 뮤지션들이 프로듀서 라디(Ra.D)와의 협업작업으로 완성한 총 15개의 신곡을 선보였다. 쇼케이스 무대를 통해 프로젝트 과정과 그 결과를 프로듀서 라디와 참여 뮤지션들이 직접 설명하고 공연했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프로듀서 라디와 ▲clovd ▲Eunoia ▲AVOKID ▲99honest ▲박희수 ▲한손 ▲신다영 of 다방 (D’avant) ▲킨다 ▲Blenn, Biggaflo ▲우소연 ▲Instant Mood ▲허지영 등 총 12개 팀, 16명의 신인뮤지션이 참가하여 그동안의 협업 결과를 청중에게 들려주는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12명의 보컬과 4명의 프로듀서, 2명의 연주자가 녹음 현장에서 잼(Jam) 연주 형식으로 곡의 초안을 만든 후 연주에 참여한 전원이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완성한 타이틀곡 ‘D.C.G’공연이 관객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내며 쇼케이스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Music Camp 66’ 최정상 아티스트 및 전문가와 함께 체계적인 교육과정 진행 


 뮤직 캠프 66은 가능성을 가진 신인 뮤지션들을 음악 산업의 전문 인력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콘진원의 인력양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약 2개월 간 신인 뮤지션을 대상으로 음악분야 창작자 대상 음원 기획, 제작, 퍼블리싱 과정 현장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여 ‘뮤지션의 뮤지션’이라 불리는 ▲라디(Ra.D)가 이번 뮤직 캠프 66의 총괄 프로듀서로 전체 과정을 이끌었다. 또한 ▲뮤지션 김조한, ▲작사가 김이나를 비롯해 믹싱과 마스터링 분야의 ▲고현정 감독 ▲최효영 감독 ▲기타리스트 유웅렬과 ▲키보디스트 전상민 등 분야별 최정상 아티스트들과 음악 산업 전문가의 실질적인 멘토링이 이루어져 신인 뮤지션들의 가능성을 발견해 새로운 음악을 세상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이번 뮤직 캠프 66 프로젝트의 결과는 프로젝트 앨범 ‘66’으로 제작돼 지난 24일 음원으로 발매되어 신선한 시도의 음악들로 대중과 업계 전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앨범에는 총 13개의 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앨범명 ‘66’은 이번 프로젝트가 진행된 66일을 의미한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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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30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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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15년 12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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