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NOTICE

기업지원센터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보도자료

185개의 보도자료가 있습니다.

No. 185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일자리 창출방안' 세미나 개최

콘텐츠 산업의 일자리 창출 방안을 논의하는 세미나가 광화문 콘텐츠코리아랩(CKL)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산업 일자리 혁신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이같이 세미나를 열고 일자리 사업 정책 소개를 비롯해 일자리 수급 현황 및 문제점, 일자리 활성화 대책 방안 등에 대한 토론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세미나에는 학계 전문가와 콘텐츠 분야 일자리를 찾는 취업 준비생 등 다양한 패널과 청중이 참여했습니다.

세미나를 기획한 김정욱 한국콘텐츠진흥원 기업인재양성 본부장은 ‘실업난이 좀처럼 해소되지 않는 사회적 이슈에 대해 콘텐츠 산업 분야에서 제시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 밖에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달 초, 컨텐츠코리아랩(CKL)에 개소한 콘텐츠일자리센터에서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산업의 특성에 맞는 일자리 정책과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구인구직을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국내 콘텐츠 관련 산업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기사원문 : 


출처 : 한국경제TV( )

2018.08.17 더보기
No. 184

자율주행차·블록체인 기술, 콘텐츠 혁신의 장 연다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

미래를 선도하는 기술과 크리에이터가 만나 차세대 콘텐츠 산업에 불을 지핀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기술 전문 인력 양성사업인 ‘콘텐츠 임팩트’의 일환으로,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과 ‘스스로 가는 자동차와 당신의 시간’프로젝트에 참여할 관련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를 각각 27일, 29일까지 모집한다.


■블록체인 기술, 인디아티스트와 소비자의 연결고리로 진화하다

블록체인 기술은 데이터 보호 및 공유의 안정성·신속성을 인정받아, 금융 외 다양한 분야와 융복합을 시도하며 새로운 산업을 개척 중이다.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인디아티스트의 발굴·육성에서 콘텐츠의 제작·유통, 팬덤까지 인디 문화 전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보는 시도다. 이를 통해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 간극을 좁혀, 인디아티스트의 콘텐츠 생산 프로세스에 긍정적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40명 내외를 모집하며, 대상은 △블록체인 개발자 및 스타트업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인디아티스트 콘텐츠 기획자 △음악·영상·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 아티스트다. 

모집 분야는 △아티스트 발굴·육성 △콘텐츠 기획 펀딩 및 제작 유통 △지식 재산권 △커뮤니티·팬덤이다. 프로젝트 파트너로는 △인디 쇼케이스 페스티벌 ‘잔다리페스타’ △인디 뮤직 레이블 ‘붕가붕가레코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사 ‘프레인TPC’, ‘포트럭’ △클래식 음악 공연기획사 ‘스테이지원’ △윤성호 감독의 시트콤 협동조합 등이 함께한다.

■스스로 운전하는 자동차로 펼쳐지는 새로운 ‘콘텐츠 놀이터’

AI 기술로 두각을 나타내는 자율주행 자동차는 운전을 위한 도구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소비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다. 

‘스스로 가는 자동차와 당신의 시간’ 프로젝트는 운전에서 자유로워진 탑승자가 차량에 머무는 시간 동안 어떤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지를 고민하며, 도출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문화기술개발자, 스타트업, 콘텐츠 기획자 등이 협업한다.

모집 대상은 △자동차 관련 기술·콘텐츠 스타트업 △문화기술 개발자 등 40명 내외이며, 그 분야는 △화면(시각적 경험 및 인터페이스) △오디오(음악, 음성 인식) △센서(주변 환경 인지, 감정 측정 등) △공간(자동차 공간, 디자인 재해석) △정보(데이터·커넥션·지도·마케팅) 등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다임러 AG의 스타트업 아우토반 및 LAB 1886의 전문가들이 국내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위해 한국을 찾을 예정이다.

■기획부터 프로토타입 개발까지…블루포인트파트너스·삼성전자 등 전문기관과 협업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과 ‘스스로 가는 자동차와 당신의 시간’ 프로젝트에 선정된 팀은 프로젝트별 최대 1,000만 원의 연구개발비용을 지원받는다.



특히 △삼성전자 △사단법인 C.O.D.E.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등 전문 기관이 액셀러레이터 및 교육자문기관으로 참여해 프로젝트 참가자들과 협업한다.

한콘진은 두 프로젝트 설명을 위한 강연과 토크쇼를 16일 콘텐츠문화광장, 20일 구글 캠퍼스 서울, 21일 CKL기업지원센터에서 합동으로 개최한다. 프로젝트별 접수 기한은 각각 오는 27일, 29일 16시까지이며, 지원서 1부(양식)와 포트폴리오 1부(자율)를 e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기사원문 :



출처 : 파이낸셜뉴스( )

2018.08.14 더보기
No. 183

"'청년실업 해소' 마중물"…콘텐츠일자리센터 개소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콘텐츠산업 분야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일자리센터가 문을 열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9일 광화문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에서 콘텐츠일자리센터 개소식과 더불어 콘텐츠분야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콘텐츠일자리센터는 CKL 기업지원센터 16층에 마련됐다. 출판, 만화, 음악,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방송, 문화기술 등 콘텐츠 분야의 일자리를 찾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상담과 직무적성검사 등 취업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고, 구인-구직 매칭 시스템, 개인별 맞춤형 취업정보 제공, 취업자 사후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일부터는 콘텐츠일자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누리집 '콘잡(www.conjobhub.co.kr)'도 운영을 시작했다. 일자리지원센터에는 직업상담 전문인력 3명이 상주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취업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콘텐츠산업은 취업유발계수(문화서비스업 10억원 당 21.4명)가 타 산업에 비해 높고 다양한 기술·산업과 융합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가는 등의 효과가 기대되는 분야다. 특히 젊은 취업자들이 익숙하고 선호하는 장르의 산업군이라 청년 실업 문제를 해소하는 돌파구가 될 수 있다. 

구직자들은 콘잡에서 사전 신청을 하고 이곳을 방문하면 요일별로 설계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월요일은 자기탐색을 할 수 있는 'MBTI(자기보고식 성격유형검사)'가 진행되고 화요일은 가고 싶은 회사에 대한 정보를 분석한다. 수요일은 자기소개서 작성, 목요일은 면접, 금요일은 입사지원 요령 등을 제공한다. 

김정욱 콘텐츠진흥원 기업인재양성본부장은 "콘텐츠산업의 진흥기관으로서 청년 실업 문제를 해소할 마중물이 돼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낀다"며 "기업연계형 현장 실무나 기업 수요에 맞춘 인턴십 프로그램, 기업 설명회, 구직자 멘토링 등을 통해 채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콘텐츠일자리센터는 지난 3월 개관한 관광분야 일자리센터와도 연계해 두 산업 분야의 취업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협업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열린 세미나에는 박상주 드라마제작사협회 사무국장, 안병도 한국게임산업협회 선임연구원, 김원규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사무국장, 장영화 오이씨랩 대표, 김희재 올댓스토리 대표 등 산업계 5인과 곽규태 순천향대 교수, 나기용 청강문화산업대 교수, 김영재 한양대 교수, 최승관 서강대 교수, 이용관 문화관광정책연구원 수석연구원 등 학계 5인이 참석해 인력 공급자인 교육기관과 수요자인 기업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문제를 논의했다. 콘텐츠산업 인력 미스매칭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도 짚어봤다.

최승관 교수는 "게임업계의 사례를 보면 상위 3개 기업이 시장의 60% 이상을 석권하면서 '허리' 역할을 할 중견업체들이 무너지고 있다"며 "대부분 업체들이 생존 경쟁에 몰두하느라 신입사원 채용이나 직무교육 등에 투자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박상주 사무국장도 "콘텐츠분야가 대부분 프로젝트 단위로 업무가 짜여있어 바로 직무에 투입할 수 있는 경력을 선호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토론자들은 청년 구직자와 기업의 미스매칭 문제를 해소하고, 신입사원의 교육 등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정부나 관계기관의 지원과 제도 마련이 확대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기사원문 :


출처 : 아시아경제(  )

2018.08.10 더보기
No. 182

블록체인으로 콘텐츠 생태계 혁신할 스타트업 찾는다

'블록체인지' 참여 스타트업 공모 20일까지
총 5개 팀 선발…각 팀별로 3000만 원 지원
‘블록체인지(BlockChange)-블록체인으로 바뀌는 콘텐츠 생태계’ 공모 포스터(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콘텐츠 서비스 프로젝트인 ‘블록체인지(BlockChange)-블록체인으로 바뀌는 콘텐츠 생태계’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기획은 ‘콘텐츠 기업 연계 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의 두 번째 프로젝트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떠오른 블록체인의 생태계 구축을 이끌고 있는 국내 대표 이동통신사 SK텔레콤과 문화산업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 펀드를 운용 중인 피앤아이 인베스트먼트가 파트너사로 참여해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플랫폼에 대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창업 5년 이내 기업으로 총 5개 팀을 선발한다. 선정 팀에는 △SK텔레콤 등 파트너사와의 협력 △부스트업 프로그램 △사업화 자금 지원 △데모데이 참가 △사무공간 입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젝트 파트너사인 SK텔레콤은 현재 준비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사업 협력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피앤아이 인베스트먼트는 우수한 팀에 한해 사업성을 검토 후 투자할 방침이다.

부스트업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중심 교육 과정으로 각 팀별 전담 멘토를 배치해 비즈니스 모델을 점검해보는 워크숍을 진행한다. 또한 사업화를 위한 자금으로 5개 팀에 각각 3000만 원을 지급하며 사업 초기 단계 지원을 위해 협약을 거쳐 인건비, 마케팅비 등도 지급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선발된 스타트업이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도록 투자자,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수요조사를 통해 서울 중구 청계천로에 위치한 CKL기업지원센터 내 사무공간을 제공한다.

프로젝트에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20일 오후 4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 및 문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기업육성팀 또는 콘텐츠종합지원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장병호 (solanin@edaily.co.kr)



기사원문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18&aid=0004168516


출처 : 이데일리( )


2018.08.10 더보기
No. 180

한콘진,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자가 밝힌 게임 성공 노하우

[자료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 한콘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 8편에 문체부 장관상 수여 

- 토크콘서트서 글로벌 게임시장 진출전략 및 게임 IP의 확장 가능성 공유 

 

상반기 게임 유저들의 사랑을 받은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들이 글로벌 진출과 IP 확장 등 게임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2018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과 토크콘서트를 지난 27일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 16층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상한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은 총 8편이며, 1차 선정작 4편은 ▲착한게임에 부문 비전웍스 <내 마음이 들리니>와 코리아보드게임즈 <뒤죽박죽 서커스> ▲인디게임 부문에 우보펀앤런 <윌유메리미>와 자라나는씨앗 <맺음(MazM): 지킬앤하이드>이다. 2차 선정작 4편은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에 포플랫 <아이언쓰론> ▲인디게임 부문에 블루스카이게임즈 <루티에 미니게임 월드> ▲착한게임 부문에 파더메이드 <동물의 정원>과 와이즈캣 <에브리데이 골프VR>이다.

 

 

▲ 글로벌 진출의 열쇠는 언어와 문화…게임 IP 확장을 위해선 캐릭터에 생명력 필요

 

이어서 진행된 ‘이달의 우수게임’ 토크콘서트는 수상작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하고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토크콘서트 첫 번째 강연을 맡은 <아이언쓰론>의 개발자 강재호 포플랫 대표는 ‘아이언쓰론 글로벌 게임 만들기’라는 주제 아래 포플랫의 글로벌 진출 전략을 소개했다. 강 대표는 “아이언쓰론을 개발할 때 가장 먼저 현지 언어와 문화를 중점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며, “글로벌 게임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판매 지역과 직결되는 언어적 뒷받침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현지화 작업 과정에서 현지 유저들이 선호하지 않는 요소나 설정들을 잘 파악해 다른 것으로 대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강연을 맡은 <루티에 미니게임월드>의 이현우 블루스카이게임즈 대표는 캐릭터 ‘루티에’의 탄생 배경과 캐릭터 설정을 소개하며 게임 지적재산권(IP)를 대중에게 확실하게 각인하기 위한 과정을 설명했다. 특히 이 대표는 “IP는 캐릭터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닌, 캐릭터를 설명해줄 수 있는 세계관과 인물관계, 그리고 설정이 필요하다”며, “차기작에서는 성우를 통해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며 캐릭터 별 전용 테마곡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패널토크에서는 ‘게임 개발과 홍보, 우리는 이렇게 했다’라는 주제로 포플랫 강재호 대표, 파더메이드 이찬수 대표, 와이즈캣 남민우 대표, 자라나는씨앗 김효택 대표가 각 선정작의 개발 단계와 출시 이후 홍보 전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또한 두 번째 패널토크에서는 ‘OSMU, 게임 지적재산권의 확장성’이라는 주제 아래 블루스카이게임즈 이현우 대표, 비전웍스 김민표 대표, 우보펀앤런 정희권 대표,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정영훈 대표가 보드게임 IP의 중요성과 다양한 활용 방안을 공유했다.

 

한편 매년 네 차례 진행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제작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 제도이다. 선정된 게임에는 ‘201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자동으로 부여되며, 홍보영상 제작지원 및 게임 전문매체와 커뮤니티 등을 통한 홍보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27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린 '2018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토크콘서트'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덕 부원장이 축하의 말을 전하고 있다.>


<왼쪽부터 '뒤죽박죽 서커스'의 (주)코리아보드게임즈 정영훈 대표, '내 마음이 들리니'의 (주)비전웍스 김민표 대표, '윌유메리미'의 (주)우보펀앤런 정희권 대표, 'MazM:지킬 앤 하이드'의 (주)자라나는씨앗 김효택 대표, 문화체육관광부 김규직 과장, '동물의 정원'의 파더메이드 이찬수 대표, '에브리데이골프 VR'의 (주)와이즈캣 남민우 대표, '루티에 미니게임 월드'의 (주)블루스카이게임즈 이현우 대표, '아이언쓰론'의 (주)포플랫 강재호 대표,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덕 부원장)>


<좌측부터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정석희 회장, (주)블루스카이게임즈 이현우 대표, (주)우보펀앤런 정희권 대표, (주)비전웍스 김민표 대표, (주)코리아보드게임즈 정영훈 대표)> 


기사원문 : 


출처 : 디스이즈게임(  )

2018.08.01 더보기
No. 179

서울XR스타트업, ‘Global X-Road’ 프로그램 참가사 10개 모집

- AR·VR·XR·블록체인 콘텐츠 개발사 선발 예정

서울XR스타트업(SXS)은 XR·블록체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Global X-Road(GXR)’의 참가사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GXR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으로부터 ‘글로벌 특화 액셀러레이터’로 선정된 SXS가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AR·VR·XR·블록체인 관련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개발 중인 기업 또는 개인사업자 10개팀을 XR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SXS가 선발해 약 6개월간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GXR 프로그램에 선발된 팀에게는 초기 지원금 지급, 일본 ‘Tokyo XR Startups’과 함께 하는 해외 프로그램 참가, 맞춤형 멘토링, 데모데이, 네트워킹, IR 피칭 교육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이 중 우수 개발사를 선정해 기업별로 최대 1억원 상당의 투자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대표 미디어인 ‘벤처스퀘어’도 보조사업자로 선정돼 SXS와 함께 이번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며 참가사를 위한 홍보 마케팅, IR 코칭 등을 지원한다.

GXR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또는 개인사업자는 8월 5일까지 벤처스퀘어의 특설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2018.07.24 더보기
No. 178

한콘진, 민간 액셀러레이터 손잡고 ‘혁신 스타트업’ 육성한다

오는 23일 ‘2018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통합 스타트업 모집설명회’ 개최[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지난해 8월 2일 개최된 글로벌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통합설명회 전경.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김병주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콘텐츠로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스타트업을 찾기 위해 오는 23일 ‘2018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통합 스타트업 모집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 16층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각 액셀러레이터별 투자 연계 방안 및 글로벌 진출 방안 등 핵심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우선 한콘진은 액셀러레이터 3개사와 함께 내년 1월까지 총 30개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90시간 이상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해외 기관 초청 등 글로벌 네트워킹 교류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우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는 시드머니(초기자금)를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방침이다.

우선 코맥스벤처러스는 ‘4차 산업혁명 기술 융복합 콘텐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게임·지식서비스 등 분야의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할 예정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총 10주간의 담임제 멘토링과 CES2019 등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 프로그램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VR·AR·MR·XR 전문 액셀러레이터 서울XR스타트업은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벤처스퀘어와 함께 ‘글로벌 엑스 로드 프로그램’에 참가할 XR·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에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사무 공간 제공은 물론, 일본 ‘Tokyo XRStartups’, 북유럽 ‘Nordic VR Startups’, 북미 ‘The VR Fund’와 함께하는 다양한 글로벌 교류 기회를 마련하며, 최대 1억 원 규모의 투자도 지원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교육 분야 최초의 민간 창업보육센터인 ‘천재교육 에듀테크센터’는 30년 이상 축적된 교육 콘텐츠 노하우와 유통 라인을 활용해 ‘콘텐츠 스타트업 네스트 프로그램‘을 마련, 동반성장할 콘텐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천재교육과의 사업 협력 기회를 제공하며, 중국 및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킹 장을 마련할 방침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정욱 기업·인재양성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콘텐츠 분야의 민간 액셀러레이터 역량을 강화하고, 기반을 확대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민관이 협력해 콘텐츠 분야의 스타트업도 동반성장할 수 있는 양질의 창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석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22일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144195)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bjh1127@hmgp.co.kr
기사원문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3349119출처 : 서울경제(http://www.sedaily.com/)

2018.07.17 더보기
No. 177

[4차산업혁명] 박경미 의원, ‘문화기술,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다’ 개최

   
▲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2일 오후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문화기술,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다' 토론회에서 주최자인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의원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 = 김현수 기자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4차산업혁명의 물결을 타고 우리 일상은 물론 문화예술계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 문화기술과 콘텐츠가 결합하면서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을 활용해 업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듣고, 다양한 문화기술(CT)의 실체를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일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오픈포럼 ‘문화기술,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다’를 개최했다. 또한 문화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체험존은 이날과 3일, 이틀 간 국회의원회관 제1로비에서 열린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2일 오후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문화기술,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다' 토론회가 열렸다. 사진은 주최자인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의원과(왼쪽에서 다섯번째) 참석자들이 토론회 시작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김현수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CultureNEXT1. 오픈포럼’은 문화기술(CT)과 영화·일상의 접점을 주제로 콘텐츠 트렌드를 제시하고,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콘텐츠와 문화기술의 혁신적 만남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나눌 토론회에서는 세계 최초 4DX·VR영화 ‘기억을 만나다’를 제작한 바른손 강신범 대표가 VR영화의 확장과 한계에 대해, 영화 ‘신과 함께’의 제작자인 리얼라이즈픽쳐스 원동연 대표가 영화에 접목된 최첨단 시각특수효과(VFX) 기술부터 제작 스토리 등을 발표했다. 


이어 MBC 스페셜 ‘10년 후의 세계’의 이승준 PD가 첨단 기술의 발전으로 대체될 인간의 영역을 콘텐츠 제작자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김봉석 문화평론가가 콘텐츠 시장에서 문화기술(CT)의 위치와 소비 트렌드에 대해 분석했다. 


또한 문화기술 전시회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우수 콘텐츠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진행하고 있는 문화콘텐츠 R&D 과제들이 전시된다.

무대에서 노래 부르는 듯 체험이 가능한 ‘VR노래방’, VR로 만나는 로맨스 영화 ‘기억을 만나다’, 어린이 환자를 위한 ‘VR 설명처방 교육’, 독서가 불편한 장애인도 즐길 수 있는 ‘EPUB3기반 표준 전자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박 의원은 “4차산업혁명이 우리 삶에 미칠 영향력이 날로 커져가는 가운데,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문화기술’이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될지 살펴보고 직접 시연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포럼을 통해 향후 문화기술이 변화시킬 문화산업의 미래를 함께 그려보고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형수 기자




기사원문 :




출처 : 일간투데이(http://www.dtoday.co.kr/)

2018.07.03 더보기

CKL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CKL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http://venture.ckl.or.kr' 이하 'CKL기업지원센터')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CKL기업지원센터’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가. 문의하기 등 민원사무 처리

개인정보 열람, 개인정보 정정·삭제,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 유출사고 신고, 개인정보 침해 사실 신고 접수·처리 등 민원처리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서비스 제공

시설예약, 온라인 신청 등과 관련한 목적으로 진행상황 통보, 서비스 연계 등의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마케팅 및 홍보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홍보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시설예약]
-필수항목 : 이름, 소속, 전화번호, 이메일
[투어예약]
-필수항목 : 신청인(신청인의 이름 또는 기업 기관의 단체명), 전화번호, 이메일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 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회원가입, 문의하기, 시설예약, 온라인 신청)에서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수집합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수집 및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시설예약, 투어예약]
- 접수(또는 이용) 후 3년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가.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나.‘CKL기업지원센터’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을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친 경우
    •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조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개인정보 처리 위탁

  • 가.‘CKL기업지원센터’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위탁업무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관리적, 기술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나.‘CKL기업지원센터’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위탁목적 : 홈페이지 개선 및 유지보수
    • 업체 : (주)네오그라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6.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가.개인정보 열람 요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의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조세의 부과 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나.개인정보 정정 삭제 요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 삭제)에 따라 정정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다.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비 요구 시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CKL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메일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5년 12월 15일

고객 여러분의 CKL기업지원센터 사이트 방문에 감사 드립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CKL기업지원센터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이 사이트 및 기타 CKL기업지원센터 관련 사이트들에 대해 방문자 여러분들께 몇 가지 법적 제한과 금지 사항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고객님께서는 CKL기업지원센터 사이트의 정보를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고객의 컴퓨터에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적인 홈페이지나 문서로부터 본 서버로의 링크 등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본 사이트는 CKL기업지원센터의 독점적 소유의 정보자산입니다. CKL기업지원센터는 이 사이트를 개발하기 위하여 자금, 시간 및 노력을 투입하였습니다. 이러한 자산들은 저작권, 상표권, 기술에 대한 정보에만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CKL기업지원센터에 소유권이 있는 정보자산들은 문자, 그림, 음성, 화상, 내려 받기 파일, 링크 및 소스 코드들(이하 ‘서비스와 자료들’)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CKL기업지원센터는 이러한 서비스와 자료들에 대한 모든 권리를 소유합니다. CKL기업지원센터는 본 사이트에서 고객들께 제공되는 서비스와 자료들에 대하여 고객들에게 지적인 재산권을 부여한 것은 아닙니다.

CKL기업지원센터는 이 사이트 및 다른 관련 사이트들의 서비스와 자료들 및 기타 정보들에 대한 정확도, 완성도,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CKL기업지원센터에서 문서로 특별히 조언을 드리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사이트에 포함된 정보를 이익에 관련된 결정상의 참고자료로 의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서비스와 자료들은 CKL기업지원센터에 의한 사실에 기초하여 제공되었습니다. 그리고 CKL기업지원센터는 서비스나 자료들에 대한 판매 목적상의 무제한 보증이나 특별한 목적하의 맞추어진 적합성을 포함하여 표현되거나 함축된 어떤 또는 모든 보증을 부인합니다. 서비스와 자료들에 관련된 어떤 종류의 직접적, 간접적, 우발적, 징벌적 또는 필연적인 피해에 관련된 경우에 대하여 CKL기업지원센터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