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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 NOTICE

기업지원센터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보도자료

249개의 보도자료가 있습니다.

No. 248

콘텐츠진흥원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 스타트업 성장 마중물로 주목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지원하는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이 스타트업 성장 마중물로 주목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기 스타트업의 시장진입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 캐릭터 게임 산업 분야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 지원을 받은 다양한 스타트업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핑펜&핑펜북'은 양손 8개 손가락에 손가락 펜을 끼우고 좌뇌와 우뇌를 발달시켜 감성과 지성을 향상시키는 창의력 증진 교육 교재다.

'파닉스팝'과 '딕셔너리팝'은 글자와 소리의 관계를 배우는 '파닉스' 교수방법과 증강현실(AR)을 이용해 학습할 수 있는 스마트 교육 제품이다.

'캐치잇 잉글리시'는 영어를 말할 때까지 반복하고 학습과 복습, 평가 과정을 번갈아가며 게임처럼 즐기는 앱이다. 아이가 쉽고 편리하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언어 습득을 유도할 수 있다.

'밍글봇'은 데이터 압축, 알고리즘 등 컴퓨터 과학 내용을 카드, 크레용 등 주변 생활 도구를 이용해 미술활동, 체육활동, 놀이와 게임으로 배울 수 있다.

'내몸탐험대'는 AR와 가상현실(VR)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내몸 모습과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그림책 색칠을 통해 아이 심리를 분석하는 심리분석앱 '마인드 컬러링 XR'도 호평을 받고 있다.

모바일게임 '레전다이노'는 지구속 세상을 탐험하며 129가지 다양한 공룡을 수집한다. 보드게임과 연동해 오프라인에서 가족·친구와 즐길 수 있는 스마트토이 게임이다.

사물인터넷(IoT) 로봇 큐브게임 '엑스-마스 큐브'는 큐브를 자동으로 섞어주고 다른 사용자와 기록을 비교해 볼 수 있어 지루하지 않게 큐브를 즐길 수 있다.

인기 웹툰 개남의 캐릭터 상품 '개남 그립톡', 애니메이션 '에그로이' 캐릭터가 새겨진 벽걸이시계와 티셔츠, 귀여운 식빵 고양이 '파운드캣' 쿠션과 아기자기한 뱃지, 주변에 숨어사는 요정 '가가드패밀리'의 봉제인형과 사무용품 셋트도 캐릭터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 지원을 받는 제품은 31일까지 진행되는 위메프 온라인 기획전에서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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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25 더보기
No. 247

정통오페라에 첨단무대기술 접목‘융복합 갈라콘서트’

대구오페라하우스 25일‘전설을 재현하다’

에어 플라잉 커튼 등 CT기술 활용 공연

입체 영상효과 더해 오페라 매력 극대화

독일음악協‘미래거장 10인’지중배 지휘


25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리는 융복합 오페라 갈라콘서트 ‘전설을 재현하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제공> 25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리는 융복합 오페라 갈라콘서트 ‘전설을 재현하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제공>


대구오페라하우스가 마련하는 융복합 오페라 갈라콘서트 ‘전설을 재현하다’가 오는 25일 오후 7시30분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다. 이번 무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9 융복합 콘텐츠 시연 지원사업’으로, 대구오페라하우스 주관 아래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문화기술(CT)그룹, BTS월드투어의 무대미술을 담당해 온 <주>유잠스튜디오가 공동작업을 통해 새롭게 시도하는 융복합 오페라 갈라콘서트이다. 현대적인 멀티미디어 연출, 연주자와 상호작용하는 ‘에어 플라잉 커튼(Air flying curtain)’ 등의 기술 장치로 기존 오페라 공연에서 볼 수 없었던 특별한 무대를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영원한 사랑, 꿈꾸는 오페라’를 주제로 한 이번 공연은 작품별로 두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는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갈라콘서트이고, 2부는 푸치니 오페라 ‘토스카’ 갈라콘서트이다.


첨단 기술을 활용한 융복합 공연이지만 오페라의 정통성을 유지한다는 측면에서 최고의 실력을 갖춘 성악가들이 출연한다. 독일음악협회(Maestro von Morgen)의 ‘미래 거장 10인’에 선정된 지휘자 지중배가 지휘봉을 잡고, 마리아 칼라스 그랑프리 국제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한 소프라노 서선영, 유럽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테너 권재희와 바리톤 김만수가 나선다. 그리고 오페라 전문 연주단체인 디오오케스트라와 대구오페라콰이어가 함께한다.


이날 무대 중 ‘토스카’의 아리아 ‘노래에 살고, 사랑에 살고’가 연주될 때, 전설의 성악가 마리아 칼라스가 카멜레온 서피스(chameleon surface) 위에 입체 영상으로 구현되는 장면은 특히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카멜레온 서피스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문화기술 그룹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키네틱아트(kinetic art)형 입체 디스플레이 장치이다. 400개 이상의 선형 구동장치를 사용해 칼라스의 부조(반입체) 형태 면(얼굴) 위에 특수 프로젝트를 투사해 깊이감과 입체적 영상 효과를 더한 영상을 만들어낸다.


예술과 과학, 문화와 기술이 활발히 상호작용하며 융합되고 있는 시대이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지난해 최초로 시도한 로봇오페라에 이어, 올해에는 CT기술을 활용한 오페라 갈라콘서트를 개최하는 등을 통해 최첨단 기술과 예술의 접목에도 힘을 쏟고 있다.


배선주 대구오페라하우스 대표는 “순수 공연예술인 오페라에 최첨단 무대기술을 접목해 오페라의 매력을 극대화한다면 오페라 관객층을 확대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석 무료. 공식홈페이지(www.daeguoperahouse.org)와 전화를 통해 선착순(1인2매) 관람 신청을 받고 있다. 한편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이번 공연을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053)666-6170


김봉규기자 bgkim@yeongna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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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23 더보기
No. 246

팝스타와 대화하며 산책…VR만나면 현실 되죠

지난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로 열린 스타트업콘X넥스트콘텐츠 콘퍼런스 2019에서 매일경제와 만난 이성준 대표가 가상현실의 미래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설명지난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로 열린 스타트업콘X넥스트콘텐츠 콘퍼런스 2019에서 매일경제와 만난 이성준 대표가 가상현실의 미래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K팝에 푹 빠져 있는 미국 대학생 헤더 씨. 그는 가장 좋아하는 K팝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과 함께 산책할 준비 중이다. 레드벨벳의 리더 아이린은 헤더 씨의 어깨에 손을 얹고 함께 거리를 걸었다. 산책을 마친 후 찾은 곳은 그만을 위한 콘서트장. 헤더 씨는 기분이 너무 좋은 나머지 공연장 위를 훨훨 날았고, 레드벨벳 멤버들은 공중을 나는 헤더 씨를 향해 힘껏 `빨간 맛`을 열창했다. 헤더 씨는 그제서야 미소를 머금고 VR(가상현실) 기기를 종료했다.

이제 학교에 가야 할 시간이기 때문이다. 이성준 어메이즈VR 대표는 "VR 콘텐츠를 통해 기존 소비자가 경험할 수 없는 세계를 창조해 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 같은 가상현실의 미래를 소개했다.

지난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로 열린 `스타트업×넥스트콘텐츠 콘퍼런스2019` 연사로 나선 그는 "가상 콘서트장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내 이름을 불러주거나, 같이 하늘을 나는 경험을 VR가 제공해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가상현실은 아직 `찾아오지 않은 미래`에 가깝지만 그 가능성이 폭발할 날도 머지않았다는 게 이 대표의 생각이다.

그가 경영하는 어메이즈VR는 가상현실 관련 콘텐츠를 제작·유통하는 회사다. 동명의 플랫폼을 2017년 4월 출시해 5개월 만에 삼성 기어 VR 오큘러스 스토어 무료 앱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누적 다운로드 횟수는 100만을 돌파했다. 지난 5월에는 미래에셋, 네이버 신성장투자조합과 미래에셋벤처투자 등으로부터 700만달러(약 84억원)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어메이즈VR의 연착륙에도 아직 전체 시장은 본궤도에 진입하지 않았다고 진단한다.

"3년 전에 나온 VR 기기들로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면 머리가 어질어질할 정도로 질이 좋지 않았어요. 하지만 애플·오큘러스 등에서 VR 안경을 제작하고 있고, 콘텐츠 질도 대폭 향상되면서 보편화 가능성도 열리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카카오톡`을 어메이즈VR의 롤모델로 꼽았다. 카카오톡이 아이폰 등 혁신적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새로운 사업의 길을 개척했듯, VR 시장도 혁신적인 기기들의 등장으로 최고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는 2012~2015년 카카오에서 전략지원팀장으로 일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지난해부터 어지러움, 몰입 방해 등의 불편함 없이 사용할 만한 장비가 등장하기 시작했다"면서 "개선된 VR 기기가 나오는 순간 우리 회사는 넷플릭스나 유튜브의 위상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VR 시장의 폭발적 성장을 믿어 의심치 않지만 한국 시장에 대해서는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VR게임방 등에서 이뤄지는 조악한 콘텐츠가 가상현실에 대한 한국 사람들의 전반적인 기대감을 떨어뜨리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그러한 VR 현실에도 불구하고, 이 대표는 K팝으로 대표되는 한국 소프트웨어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북미 시장에서 대중음악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K팝이 어메이즈VR와 콘텐츠의 새로운 혁신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과의 협업도 늘려나갈 생각이에요."




매일경제 강영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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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21 더보기
No. 245

콘텐츠 비즈니스의 모든 것이 한자리에…‘2019 창창한 콘페스타’ 개최


나의 콘텐츠가 비즈니스가 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거나 2019 콘텐츠 트렌드의 전망에 대해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카카오가 후원하는 ‘2019 찾아가는 창창한 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할 ‘창창한 콘페스타’가 오는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의 주요 트렌드를 소개하고 실제 콘텐츠 제작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2019 찾아가는 창창한 콘서트’는 지난 3월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7개의 도시를 찾아가 지역의 창작자들에게 보다 직접적으로 영감을 전한 것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올해 ‘창창한 콘페스타’는 스타트업콘 2019와 함께 개최되어 창업, 창직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은 물론 스타트업 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주제의 토크 콘서트로 꾸며질 예정이다. ‘Trend X Content X Business'라는 슬로건 아래 창창한 콘서트 참석자들이 특히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진 미디어, 영상 분야의 트렌드와 콘텐츠, 그리고 비즈니스의 관계를 조명한다.

본 행사에서는 7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유명 영화감독과 국내 1위 MCN 기업 샌드박스 네트워크 이필성 대표가 ‘미디어 콘텐츠, 트렌드와 변화에 반응하라’라는 주제로 미디어, 영상 콘텐츠 분야의 트렌드와 비즈니스 노하우에 대해 심도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수많은 영화에서 조연과 주연을 넘나드는 역할을 수행한 국민배우와 두뇌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에서 뇌섹남으로 출연한 카이스트 출신 크리에이터가 함께 참석해 풍성하고 흥미로운 자리를 꾸며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창창한 콘페스타'는 콘텐츠 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참가 관련 신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또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가능하다.




일간스포츠 이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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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16 더보기
No. 244

콘진원, ‘콘텐츠임팩트 창의랩’ 교육생 24일까지 모집

- 첨단 감성인식 기술과 콘텐츠 제작, 서비스 기획 결합한 창작자·개발자 대상 교육
- LG전자, KAIST 등 협력기관으로 참여…전문가 멘토링, 프로젝트 수행비 지원


뇌파, 심전도 등 첨단 감성인식 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한 신규 콘텐츠 제작, 서비스 기획 등에 관심 있는 창작자 및 개발자를 위한 교육과정이 신설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콘텐츠임팩트 창의랩>에서 운영하는 ‘(Content x Emotion) 콘텐츠, 공감하다’ 프로젝트 교육과정(이하 공감 프로젝트)’교육생을 모집한다.

‘공감 프로젝트’는 뇌파(EEG), 심전도(EKG), 근전도(GSR) 등 생체신호와 안면인식, 음성인식, 텍스트 인식 등 멀티모달(multi-modal)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감성적 특성을 반영한 공감형 콘텐츠 및 서비스를 창작․기획․개발할 수 있는 융복합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첨단 감성인식 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콘텐츠나 서비스를 구현해보고자 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서비스 기획자, 스타트업, 문화기술 개발자/연구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교육비 전액 무료…현업 전문가 멘토링, 프로젝트 수행비 지원 등 혜택 제공 

 교육생 모집은 1개 지정주제와 3개 자유주제 등 총 4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지정주제는 ‘로봇 기반 감성인식 콘텐츠 창작 또는 서비스 기획․개발’로 LG전자가 개발한 홈로봇 클로이를 활용해 진행된다. 자유주제는 ▲게임, 음악 등 장르별 콘텐츠 창작 ▲이용자 감성특성을 반영한 콘텐츠 기반 신규 서비스 플랫폼 기획․개발 ▲바이오피드백 측정 기반 리얼타임 미디어아트(조명, 사운드 등)이며 이외에 교육생이 희망하는 분야를 추가할 수 있다. 


‘공감 프로젝트’는 감성인식 데이터 활용을 기반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만큼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동안 ▲뇌파 ▲심전도 ▲근전도 등 생체신호를 측정하는 방법과 ▲안면인식 ▲음성인식 ▲텍스트 등을 활용해 이용자의 감성을 시스템에 입력하는 방법 등 구체적인 감성인식 기술을 집중 학습하게 된다. 


▲LG전자 ▲KAIST 뉴로경영랩 ▲상명대 감성콘텐츠기술연구소 ▲서강대 아트&테크놀로지학과 등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하는 이번 ‘공감 프로젝트’에는 ▲황민철 상명대 교수 ▲박병호 KAIST 교수 ▲최용순 서강대 교수 등 학계 인사들뿐 아니라 박외진 ㈜아크릴 대표이사 등 쟁쟁한 업계 전문가들이 강사 및 멘토진으로 나서 감성인식 기술 교육, 프로젝트 기획, 최종 결과물 제작 과정 전반에서 교육생들을 도울 예정이다. 


강의, 멘토링, 협업 프로젝트 등 총 12차시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전액 무상으로 이뤄지며 프로젝트팀 당 최대 1천만 원 이내의 수행비용, 교육기간 중 콘텐츠인재캠퍼스 보유장비 무료 이용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 24일까지 온라인 접수, 면접 통해 50명 선발 … 콘텐츠 융복합 인재 찾는다 

 

 콘진원은 10월 24일 오전 10시까지 콘진원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으며 면접평가를 거쳐 총 50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서류접수 시 지원서와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되고, 관련 문의 사항은 콘진원 인재양성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콘진원은 2017년 시범과정을 시작으로 3년 간 <콘텐츠임팩트> 과정을 통해 국내외 기관, 기업, 창작자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한 선도형 융복합 전문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 지난달에는 올해 교육과정에 참여한 30여 명의 교육생이 세계 최대의 융복합 콘텐츠 행사인 아르스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에 참가해 AI·VR·AR을 활용한 공연·전시를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는 등 글로벌 무대에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뉴스웨이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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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15 더보기
No. 242

2019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9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의 우수 기업들을 모아 10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STAND UP! START UP!'을 슬로건으로 내건 행사는 창업 초기 콘텐츠 기업이 실질적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판매경로와 홍보 프로모션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게임, 애니메이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웹툰 등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강소기업의 상품을 온·오프라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VR·AR 기술을 이용해 한 번에 3개 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언어교육 콘텐츠 상품과 가상으로 신체를 탐험할 수 있는 상품 등 첨단 기술을 응용한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기다린다.

콘진원은 위메프와 손을 잡고 이번 달 1일부터 31일까지 5주간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일~12일은 서울 종로구 쌈지길에서, 13일은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트리움'에서 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도 마련한다.

콘진원은 창업 3년 이내 콘텐츠 기업들이 시장 진입 발판을 마련하도록 아이디어 상품화 비용과 유통 등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콘텐츠 스타트업 마케팅 및 판로지원 프로그램[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연합뉴스 이웅 기자 abullapi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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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10 더보기
No. 241

콘텐츠진흥원, '콘텐츠임팩트 창의랩' 교육생 모집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임팩트 창의랩에서 운영하는 '다빈치 프로젝트 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다빈치 프로젝트는 미디어아티스트, 문화기술 개발자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융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첨단 과학기술 산출물을 새로운 콘텐츠 형식으로 구현해보고자 하는 미디어아티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 관련분야 전공자, 문화기술 개발자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7일 오전 10시까지 콘텐츠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받는다. 면접평가를 거쳐 모두 50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서와 포트폴리오를 서류접수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콘텐츠진흥원 인재양성팀으로 하면 된다.

강의, 멘토링, 협업 프로젝트 등 모두 12차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전액 무상으로 이뤄진다. 프로젝트팀 당 최대 1000만원 이내의 수행비용, 교육기간 중 콘텐츠인재캠퍼스 보유장비 무료 이용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우수 프로젝트팀에는 해외 전시와 국내 쇼케이스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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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02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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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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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15년 12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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